특주
예람지기 2013.12.02 05:51:20
1463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사실은 다음과 같은 의미가 있습니다.


1.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를 수 있는 특권이 부여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종이 주인을 가리켜 ‘아버지’라고 부르지 못하고 다만 아들만이 부를 수 있는 것처럼 하나님을 가리켜 ‘아바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제외하고는 성도들에게만 새롭게 부여된 특권입니다.


2.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것은 ‘그리스도의 공로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양자’가 되었다는 말입니다(요 1:12; 갈 4:7). 인간은 본래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 피조물이며, 범죄하므로 마귀의 자녀된 죄인(마 3:7; 엡 2:3)이였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으로 말미암아 저를 믿는자는 법적으로 하나님의 자녀로 인정받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3.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상속자라는 개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롬 8:17). 왜냐하면 비록 장자의 몫이 다른 자녀에 비해 더 많을 수는 있으나 부모의 기업은 모든 자녀에게 나눠지기 때문입니다. 신약시대 당시 로마 사회에서는 친자와 양자를 막론하고 상속권을 갖도록 법으로 보장되어 있었습니다.


4.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고 하는 것은 이제는 하나님이 직접 가르치시고 인도하신다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히 12:6,7,11).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택하신 영적 자녀들에 대해서는 그들의 잘못을 결코 방치하지 않으시고 징계하시고 채찍질 하셔서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까지 이르게 하시는 것입니다(엡 4:12).